default_setNet1_2

대구신세계 지역청소년 장학금 지원

기사승인 2019.04.24  17:16:24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내 각 기관 단체로부터 추천받은 청소년 130명 대상

대구신세계는 4월 24일 “지역인재 희망장학금 전달식”을 가지고 지역 각 기관과단체로부터 추천받은 130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희망장학금 전달식은 신세계가 소외계층 청소년 지원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 대구는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 장학금 전달식을 가지게 되었다.

장학금 지원대상인 130명의 중고등학생은 동구청, 교육청, 전통시장, 어린이재단등으로 부터 추천 받아 선정했다.

대구신세계가 이처럼 지역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마련한 것은 대구현지법인으로서 앞으로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갈 젊은 학생들에게 작게 나마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다.

24일 오후 대구신세계에서 진행되는 전달식에는 동구청, 어린이재단, 교육청 관계자와 신세계 임직원만이 모여 작은 전달식으로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전달을 대신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는 장학금 전달 이외에도 대구신세계 로고가 각인되어 있는 텀블러를 제공 한다.

최근 환경관련 단골 이슈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 공해에 대한 학생들의 공감을 얻고 130명의 학생들을 시작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활동들이 널리 퍼져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램으로 텀블러를 준비했다.

장학금 전달식을 준비한 대구신세계 정건희 대표는 “신세계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학업에 열중하는 청소년들의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 20여년간 꾸준히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인재양성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지역을 위해 변함없이 장학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maeilguy@naver.com

<저작권자 © 마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